나무의사 자격증 응시자격
나무의사는 나무에 발생하는 생물적, 비생물적 요인 등의 피해에 대한 진단, 치료, 처방등을 통해서 나무의 건강성을 유지하는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따라서 나무의 회복, 피해에방 및 확산방지 등의 처방과 조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나무의사 자격증 응시자격에는
첫째, 조경 유사전공 석사이상 졸업
둘째, 조경 유사전공 학사 졸업 후 1년이상 실무이력
셋째, 조경 유사 5년이상 실무이력
넷째, 나무관련 산업기사 보유(식물보호산업기사)
비전공자이신 분들이 준비하기에는 관련분야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으로 해당 조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가장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이기에 관련분야 산업기사를 취득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먼저 식물보호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추시면 됩니다.
나무의사 자격증에 필요시하는 식물보호산업기사 응시자격의 경우, 2년이상의 관련분야 경력 또는 학력을 요구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입니다.
식물보호산업기사 자격증도 응시를 하려면 시험자격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유사학과 전문대이상 졸업
2. 관련 실무 2년이상 이력
3. 학점은행제 41학점 이수자
많은 분들이 비용과 기간단축을 위해 학점은행제로 자격조건을 충족하고 계시는데요.
학점은행제의 경우 방통대와 사이버대학과 동일하게 100%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는 학습과정으로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나무의사 자격증 응시자격조건은 15주 과정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점을 인정 받아야 합니다.
1학기 8과목, 1년 최대 14과목으로 수강할 수 있어 온라인으로는 두학기의 기간이 걸리지만 기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관련 자격증 취득이나 독학사 시험으로 두학기를 한학기로 기간단축이 가능합니다.
나무의사 자격증 응시자격 취득조건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채웠다면 마지막으로 행정절차까지 진행해야만 모든 과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응시자격을 안전하게 맞추기 위해서 전문멘토의 도움을 받으며 모든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해 보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 아래를 눌러 문의해 주세요!! ↓↓